최근 제 목에 뭐가 지저분하게 났길래 찾아보니 쥐젓이라고 하더라구요. 여름이 지나고 나니까 더 도드라진것 같기도 하고 여튼 너무 신경스여서요 오늘은 쥐젓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쥐젓은 각질세포가 과다하게 증식이 되서 피부에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크기도 매우 다양하다고 해요. 제 목에는 1미리?정도로 아주 작은 것들이 도도도 나있더라구요. 그것도 목 전반에 말이죠. 이 쥐젓은 목에도 생기구요 얼굴이나 겨드랑이에도 잘 생긴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몸의 어느부위라도 생길수 있다고 해요.
이게 막 가렵거나 피가 나거나 이런건 아닌데 미용상 너무 안좋아보여서요. 다행이 얼굴에 난것이 아니라 다행이지만 목도 얼굴만큼이나 눈에 띄는 곳이니까요. 그런데 다행인것은 쥐젓은 감염되거나 한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남에게 옮길위험도 전혀 없구요. 다만 이게 퍼지기도 하니까 그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쥐젓이 생기는 이유는 알고 계세요? 쥐젓이 생기는이유중 가장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건 유전적인 영향이라고 합니다. 부모가 쥐젓이 잘 생기면 자녀도 그럴수 있다는 거겠죠? 그리고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많구요 임신하거나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들에게도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걸 보면 호르몬과도 영향이 있지 않나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 쥐젓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쥐젓제거 방법으로 집에서 식초같은걸로 없애려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렇게 할경우 오히려 피부에 상처가 나서 2차염증으로 더 문제가 될수 있기때문에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쥐젓제거 하겠다고 손톱깍기고 잘라내고 하시는데 절대안돼요!!!! 가장좋은방법은 병원에 가서 레이저시술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게 감염도 없고 확실히 제거가 되는방법이니까요.
쥐젓은 제거했다고 해도 재발이 되는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쥐젓을 예방하기위해서는 목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림프액의 순환이 잘되면 쥐젓이 생기는걸 예방할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쥐젓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생긴 쥐젓이라면 괜히 민간요법으로 해결해서 더큰 감염으로 고생하시지 마시구요 꼭 병원에가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조만간 피부과가서 치료받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