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작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엑셀 많이들 사용하실거예요. 아무래도 엑셀 몇가지만 알아둬도 문서 작업하는데 훨씬 시간이 단축되더라구요. 저는 어려운 함수까지는 몰라도 몇가지 함수와 제 일에서 꼭 필요한 엑셀 함수 같은 경우에는 따로 서식 저장해뒀다가 사용하곤 합니다. 나름 직장에서는 제가 제일 엑셀을 잘 만져서 주변분들이 이것저것 묻곤 하시는데요. 오늘은 제 옆에 계시는 직원분이 엑셀 인쇄영역설정 방법을 잘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


엑셀 인쇄영역설정이 굉장히 간단하데요 이것도 잘 써먹으면 인쇄할때 꿀팁으로 쓰실수 있거든요. 자 그럼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용! 엑셀 인쇄영역설정을 알아두시면 좋은게 뭐 한장한장 출력하기 할때는 굳이 이 기능 모르셔도 되는데요. 하나의 엑셀을 작업해 놨는데 

.


부분부분 출력을 하셔야 할때. 어떻게 하실껀가용? 파일을 여러개 복사해놓고 부분부분만 남겨두고 나머지셀다 삭제하고 그런식으로 여러번 반복하시면 이건 일이 아니라 중노동이 되버리겠죠? 이럴때 사용하시면 정말 짱좋습니다. 먼저 출력해야할 파일을 띄우세요. 



그리고 나서 마우스로 본인이 인쇄를 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해줍니다. 저는 보이는 화면을 출력하려고 합니다. 아래쪽으로도 데이터가 있지만 그 데이터는 출력 안할꺼기때문에 이렇게 출력하고 싶은 부분 지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엑셀 프로그램의 메뉴를 보시면요. 파일 - 편집- 보기가 나오는걸 확인하실수 있죠? 그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보기의 세부 메뉴들이 아랫줄에 나오는데요. 거기서 우리는 인쇄영역을 눌러줄거예요!



파란색 표시된 인쇄영역을 클릭하시면 아래 하위메뉴로 인쇄영역설정/ 인쇄영역해제가 나옵니다. 이 두버튼 유용하게 쓰실꺼예요. 지금은 영역을설정해야하니까 윗칸을 누르구요 영역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영역해제버튼만 클릭해주시면 되는거예요~



인쇄영역설정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이제 메뉴에서 파일을 눌러주면 아래쪽에 이렇게 인쇄가 나오는데요. 인쇄버튼을 누르기 전에 혹시 미리 인쇄영역설정이 잘됐는지 확인하실분들은 인쇄 위에 미리보기를 한번 눌러주세요. 그럼 인쇄영역설정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역시 미리보기로 해보니까 설정이 잘됐네요! 이제 인쇄버튼을 눌러서 인쇄해주시면! 끝!


어떤가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이 방법을 모르시면 한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설정해서 여러장 출력해야할경우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이 될수 있어요. 왜냐하면 이 방법이 아니면 하나하나 내가 인쇄원하는 부분을 따로 파일로 만들어서 저장해야하기때문입니다. 생각만해도 능률이 훅훅 떨어지죵?

.


여기까지 적어본 엑셀 인쇄영역설정 활용해서 사무실에서 잘 활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_^ 

+ Recent posts